MISMIZ WOMENS CLINIC

Community(언론/미디어)

미스미즈산부인과의 언론/미디어홍보게시판 입니다.
언론에 소개된 미스미즈산부인과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딤드

2022-01-23 [건강칼럼] 질이완증, 통증없는 비비브 시술로 해결

본문

[건강칼럼] 질이완증, 통증없는 비비브 시술로 해결



 











[건강칼럼] 질이완증, 통증없는 비비브 시술로 해결

질이완증, 통증없는 비비브 시술로 해결등록 2021.01.26 17:46:16



여성 두 명 중 한명은 질 탄력이 저하되는 질 이완증을 고민한다고 말할 정도로 여성성형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 특히 질 이완증은 질염, 건조증, 요실금 등의 여성 질환을 유발하거나 성생활에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산부인과를 찾아 도움을 받는다.


질 이완의 원인으로는 출산 혹은 갱년기와 같은 노화로 인한 탄력저하와 잦은 성관계나 자위 등으로 질이완이 초래될 수 있다.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삶의 질이 중요한 현대에는 질 탄력이 떨어진 경우 보다 적극적으로 개선되길 바라고 있으며 좀 더 향상된 성생활을 원하여 의료적인 도움을 필요로 한다. 과거에는 질 축소 수술, 임플란트 삽입등의 수술적 방법으로 질 이완을 개선했지만 최근에는 통증이나 마취가 필요없는 비수술적 방법으로 질 이완증을 치료하고 있다. 현대의료장비의 발달로 아프지 않고 효과는 뛰어난 의료장비를 통한 시술이 대세가 되어가고 있고 피부관리하듯이 질이완도 관리하는 시대가 되었다. 대표적인 비수술적 시술로는 비비브 2.0이 있다. 비비브1.0(250샷)에 비해 새로 나온 비비브2.0(350샷)이 효과를 업그레이드한 장비다.


 

비비브 2.0은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고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어 인기다. 고주파를 이용한 레이저 시술로 마취나 절개가 필요 없으며 탐폰 보다 작은 팁이 고온의 모노폴라를 질 점막 깊은 곳에 넓고 고르게 조사하여 변형된 질내부 및 외음부를 리모델링 한다. 질 내 콜라겐 합성이 촉진되고 질 벽을 수축시켜 볼륨을 채워주는 효과가 있다. 출혈과 통증이 거의 없으며 시술 후 당일 성관계가 가능하다. 


미국 FDA는 물론 유럽 CE, 한국 KFDA로부터 인증 받은 장비로 안전하며 효과 역시 뛰어나다. 시술 후에는 요실금, 질염 등의 질환도 개선되며 이전보다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할 수 있다. 시술 한달 이후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1~2년 이상 효과가 유지된다. 


시술 전에는 VVP 질 이완증 진단 장비를 통해 질의 부피, 근육의 수축력 등을 수치화하여 정확히 진단한 후 상태에 따라 치료 장비와 횟수 등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사전에 수치적으로 진단을 해 놓은 경우 시술 후 얼만큼 좋아졌는지 등의 시술 경과를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어 이후 시술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된다.


질 이완증을 개선하기 위한 시술을 알아볼 때는 반드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인지, 사후관리가 꼼꼼하게 제공되는지, 시술 전 정확한 진단이 가능한지 등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또한, 부끄럽다는 이유로 질염, 요실금 등의 질환을 겪고 있음에도 산부인과를 방문하지 않아 치료시기를 놓칠 경우 증상이 악화되고 합병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방치하거나 부끄러워하지 말고 최대한 빠르게 산부인과를 찾아 치료를 받도록 한다. 

  


도움말: 미스미즈산부인과 정소용 원장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