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MIZ WOMENS CLINIC

Community(언론/미디어)

미스미즈산부인과의 언론/미디어홍보게시판 입니다.
언론에 소개된 미스미즈산부인과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딤드

2022-01-12 [건강칼럼] 질타이트닝 비비브2.0 요실금 등 여성질환 치료에

본문

[건강칼럼] 질타이트닝 비비브2.0 요실금 등 여성질환 치료에 




                                                                                                                                                   



[건강칼럼] 질타이트닝 '비비브2.0', 요실금 등 여성질환 치료에 탁월

 

출산을 하거나 갱년기를 겪게 되면 질 이완증, 질염, 건조증, 요실금 등의 여성질환이 빈번하게 나타난다. 이는 질의 수축력과 탄력이 떨어져 생기는 증상으로 보통 출산 후 6개월이 지나면 질 탄력 저하가 어느 정도 복원되지만 자연적인 방법으로는 100% 원상태로 회복되기 어려워 별도의 치료가 필요하다.

 

질 탄력 저하로 인한 여성질환을 치료할 때는 근본적으로 질 수축력과 탄력을 회복시켜주는 것이 먼저다. 이전에는 질 수축을 위해 절개나 임플란트 삽입 등의 수술적인 방법을 시행했으나 이는 통증은 물론 회복기간이 길고 관리가 까다로워 수술을 기피하는 여성들이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비비브, 모나리자터치 등의 비수술적 치료방법이 많아져 수술 없이도 충분히 질 수축 치료가 가능하다.

 

특히 비비브 2.0의 경우 고주파를 이용한 레이저 시술로 육아, 직장생활로 바쁜 주부들에게도 부담스럽지 않은 치료법이다. 고주파를 이용해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여 질 벽을 수축시키고 볼륨을 채워준다. 자체 쿨링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냉매가 분사되기 때문에 질 표면이 차갑게 보호돼 뜨겁거나 아픈 느낌 없이 치료 가능하다. 출혈과 통증이 거의 없어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

 

미국 FDA는 물론 유럽 CE, 한국 KDFA로부터 안정성을 인정받았으며, 시술 후 1~3개월에 걸쳐 콜라겐 재생이 꾸준히 일어나 질 내부 조직 기능과 건강이 향상된다. 여성질환 개선뿐만 아니라 성기능 향상 효과까지 있어 많은 여성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비비브와 같은 질수축성형은 민감한 부위에 진행하는 시술인 만큼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여성질환의 경우 부끄럽다는 이유로 제대로 된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골반염 등의 추가 질환은 물론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뿐 아니라 수치심 등의 정신적인 스트레스까지 얻을 수 있으므로 방치하지 않고 빠르게 산부인과를 찾아 치료받도록 한다.

 

도움말: 미스미즈산부인과 정소용 원장